내 강의실오늘의 할 일 보기

학습지원

학생이 행복한 대학, 원광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

학습지원

Learning Support

학습지원

기초학습진단평가
  • - 개요 : 신입생을 대상으로 기초학습능력 수준을 진단하고 지원하기 위해 국어, 영어, 수학 중 학과별 전공학습에 필요한 영역에 대한 평가
  • - 진행절차
  • 학과별 기초학습과목 및 레벨선택 → 기초학습진단 평가 → 결과분석 및 향상교육 계획
기초학습향상교육
  • - 개요 : 기초학습진단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기초학습 향상을 위해 하위자에 대해 실시하는 온라인 향상교육
  • - 진행절차
  • 기초학습진단평가 결과분석 → 하위자 선발 → 온라인 향상교육 실시
학습클리닉
  • - 개요 : 학습역량강화 학습클리닉반은 학습코칭을 통해 자기효능감 향상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켜 학습목표 및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
  • - 진행절차
  • 신청자 모집 → 학습법 코칭 실시 → 결과분석
튜터링
  • - 개요 : 튜터링프로그램은 학생 주도의 학습 커뮤니티를 통하여 선후배, 동급생간 학문적 유대감 형성 및 학습동기 증진, 커뮤니케이션 능력배양, 대학생활의 적응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
  • - 진행절차
  • 튜터링 신청 → 신청서 심의 → 튜터 OT → 튜터링진행 → 중간점검 → 결과보고
학습법특강
  • - 개요 : 학습자 스스로 필요한 공부전략을 수립하여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습법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정보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역량 고취 및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
  • - 진행절차
  • 학부 또는 학과 단위 신청 → 신청서 심의 → 학습법특강 진행 → 결과분석
  • 컴퓨터활용교육
    • - 개요 : 학생들의 능동적인 수업참여 및 직업현장에서 필요한 컴퓨터 활용 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
    • - 진행절차



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지원프로그램
학생지원프로그램
프로그램명 대 상 진행시기 내 용 진행방법 비고
기초학습진단평가 신입생 2월 말 진행안내, 학과수요조사
  • - 국어, 영어, 수학 중 학과에서 전공과 관련된 과목 선택 후 시험 실시
3월 초 진단평가 실시
온라인 향상교육

향상교육 대상자

3월 중순

대상자 선발

  • - 학과별 대상자 선발하여, 온라인 향상교육 실시
3월 중순~4월 온라인 향상교육실시
1학기 학습클리닉 재학생 4월 초 수요조사



  • - 학습동기 증진 및 전문가와 함께하는 학습법 향상 코칭 프로그램
  • - 글쓰기, 말하기 등 기초학습 능력 증진 프로그램
  • - 15~20명으로 그룹선정


5월 프로그램진행
5월 말 결과보고
학습법프로그램 재학생

4월 초

신청안내
  • - 학생들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과 또는 학부단위로 학습법에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
  • - 2~3회기를 기준으로 진행
  • - 참여인원 : 50명 이내(2~3회기 동일인 참여)

4월 초

운영계획서 제출

5월 중

프로그램 진행

5월 말

결과보고
튜터링 재학생 9월 말 신청안내
  • - 선후배간 또는 동료간 학문적 유대감 형성 및 학습동기증진을 위해 그룹구성(지도교수포함)하여 운영
  • - 전공 튜터링, 융합 튜터링
  • - 우수 사례 공유회
  • - 최소 7~10명
10월 둘째주 접수 및 튜터 OT
10월~11월 프로그램 진행
11월 말 결과보고
2학기 학습클리닉 재학생 9월 운영계획수립
  • - 시간 및 기간 설정 후 신청공지
    (홈페이지 팝업창, 학과안내)
  • - 15~20명으로 그룹선정
10월 초 신청자 접수
11월 프로그램 진행
11월 말 결과보고
컴퓨터 활용교육 재학생 9월 초 신청안내
  • -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기회 마련
    (홈페이지 팝업창, 학과안내)
  • - 엑셀, 파워포인트 등

9월 초

신청자 접수

9월 중

프로그램 진행

9월 말

결과보고